본문 바로가기
덕유산

함양 남덕유산(1,507m)_20091115

by 울강군 2018. 3. 18.

* 이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에 제가 올렸던 글을 가지고 왔습니다.

(PC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산행 일시 : 2009 년 11월 15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3시 40분
              (총 6시간 10분 휴식시간 포함)
산행 날씨 : 구름많고, 바람 많음...
산  행  지 : 함양 남덕유산(1,507m)
산행 코스 : 영각공원지킴터 -3.4km- 남덕유산(1,507.4m) -3.4km- 영각공원지킴터  (총산행거리 6.8km)
산행 인원 : 총7 (지리산총무 부부,지총님 회사동료 부부,시나브로,영희,카첸다)

▲ 남덕유산 위성지도 입니다.

▲ 남덕유산 산행지도 입니다. <630 x 692>

▲ 영각 공원지킴터를 지나 조금 오르면 한적한 오솔길로 이어 집니다.

▲ 영각재에 올라서자 엄청난 바람이 불어옵니다.  윈드쟈켓의 모자까지 뒤집어 쓰고서야 걸을만 합니다.

▲ 영각재 부터는 눈보라에도 불구하고, 눈꽃터널을 연신 감탄하면서 남덕유 정상으로 향합니다.

▲ 저만치 소문난 철계단 4단콤보 시리즈가 살짝 보입니다. 완전히 보여주면 질릴까봐,

살~짝 보여주는 센스까지 보여줍니다.

▲ 1천미터 고지에서 하~얀 산호초를 만납니다.  손으로 만지면 망가질까 보기만 합니다.

▲ 하늘만 맑았다면 더 좋으련만... 늦가을 단풍구경 하려다 뜻박의 눈꽃선물을 하사 받습니다. ^^

▲ 계단 콤보 시리즈 봉우리를 넘어와서 돌아봅니다.

▲ 남덕유산 정상 이정표 입니다. 엄청난 바람에 카메라 들고있기가 힘들어서 개인별 사진을 후~딱 찍고는

정상석 찍을 생각도  못하고 바람이 덜 부는 약간 아랫쪽에 자리를 잡습니다. 밥 무거야죠~~ ^^

▲ 눈꽃산행을 하리라 생각을 하지 못해서 일행들의 겨울산행장비가 서봉까지 진행하기는 어려울것 같아서,

왔던 길을 되돌아 가기로 합니다.   계단 콤보 시리즈가 있는 봉우리 입니다.

▲ 제일 멀리 있는 나즈막한 능선이 서봉에서 육십령으로 이어지는 능선입니다.

▲ 식사를 끝마칠때쯤 정~말 잠시 몇 십초간 파란 하늘을 보여줍니다.  후다닥 카메라 꺼내서 몇장을 찍어 봅니다.

눈꽃+파란하늘+구름+날리는눈꽃 = "환상"  이라는 등식이 성립됩니다. ^^

▲ 잠시잠시 이것저것 많이 보여줍니다.

▲ 파란하늘 비칠때 몇 미터 안되는 정상으로 후다닥 올라서니 그 1분도 안되는 사이 파란하늘은

구름에 가리웁니다... 그래도 눈보라때문에 보지 못했던 서봉이 보입니다...

▲ 동영상도 잠깐 찍어봅니다...^^

▲ 향적봉으로 향하는 주능선도 삿각봉까지만 멋드러지게 보여줍니다. 향적봉까지 보여주면 더 좋았겠지만,

끝내 구름에 숨어 있네요...

▲ 영각재에서 내려서는데 햇빛이 비추는데... 나뭇가지에 얇게핀 눈꽃이 반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