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권/★ 산행

단양 소백산_20120115

by 울강군 2017. 3. 10.
* 이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가져왔습니다.

산행 일시 : 2012년 1월 15일 09시 50분 - 16시 30분
              (총 6시간 40분 식사 및 휴식시간 포함)
산행 날씨 : 흐림, 따뜻~

산 행 지 : 단양 소백산 (1,439m)
산행 코스 : 희방사 매표소 - 희방폭포 - 희방사 - 연화봉(천문대) - 제1연화봉

- 천동삼거리 - 비로봉(1,439m) - 비로사 - 비로사 매표소 (약 15km)
산행 인원 : Mobis 창원 산행팀, 게스트로 참여

▲ 희방폭포

▲ 희방폭포 상단부

▲ 희방사

▲ 연화봉(천문대) 여기서 점심식사.

▲ 가야할 능선길... 제일 우측이 비로봉 입니다.

▲ 가야할 반대방향으로 천문대와 기간시설이 조망됩니다.

▲ 다시 출발~

▲ 제1연화봉(정상 옆으로 빠져나갑니다. 따로 정상석보려면 올라갔다와야함) 오르는 계단길 입니다.

▲ 계단길 전망대에서 뒤돌아 봅니다.

▲ 이제 봉우리가 두개 남았네요... 비로봉이 가까워 졌습니다.

▲ 뒤돌아보니 멀리 연화봉과 천문대가 조망됩니다.

▲ 전체적으로 날씨가 따뜻하긴 한데... 조금 흐려서 시야는 뿌옇습니다.

▲ 칼바람 악몽때문에 잔뜩긴장하고 왔는데... 바람한점 없습니다.

▲ 산행하기 정말 좋은 날이네요... 늦가을 날씨에 한겨울 풍경...

▲ 비로봉 정상은 사람들로 인해 1.5m 이상 높아보이네요... 거기까지의 산로에도 사람들이 기차놀이중...ㅡㅡ;

▲ 점점 가까워질수록 사람들이.... ㅎㄷㄷ ....

▲ 단체사진만 몇컷 찍어주고는 사람에 치여서 비로사쪽으로 바로 하산 합니다.

▲ 다음에 올때는 비로사-국망봉-비로봉-비로사...로 해서 원점회귀 산행도 기대해 봅니다.

▲  내려오면서 잠시 정상쪽을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