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남권/★ 산행

문덕봉(남원)_20090328

by 울강군 2017. 3. 11.
* 이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가져왔습니다.

산행 일시 : 2009 년 3월 28일 10시 10분 - 16시 05분
              (총 6시간 5분 식사 및 휴식시간 포함)
산행 날씨 : 맑음...바람은 차고...
산  행  지 : 남원 문덕봉(589m)~고리(709m)
산행 코스 : 비홍치 -4.2km- 문덕봉(589m) -3.5km- 그럭재 -3.5km- 삿갓봉(629m) -3.5km-
               고리봉(709m) -2.0km- 약수정사 -0.5km- 석촌마을 (산행거리 약 18.2km)
산행 인원 : 대구안내산악회 (KJ산악회)

▲  문덕봉~고리봉 산행지도

▲  비홍재~고리봉 산행안내도 <800x545>

▲  산행내내 소나무 숲길을 걷습니다.  쌓인 솔잎이 햇빛을 받으며 나는 솔향이 기분을 상쾌하게 합니다.

▲  문덕봉(598m) 입니다.  조망이 시원합니다. 날씨도 좋구요...^^

▲  문덕봉에서 둘러본 조망 입니다.

▲  멀리 지리산 서부능선이 조망됩니다. 정령치, 반야봉(중간), 노고단(우측) 입니다.

▲  문덕봉에서 바라본 가야할 길입니다. 왼쪽의 뾰족한 봉우리가 고리봉 입니다.

▲  문덕봉에서 조금 내려가면 쉬기좋은 공터가 나타납니다. 이제부터 바위 소나무길 입니다.

▲  아까 쉬었던 문덕봉 아래 봉우리 입니다.

▲  고정봉(605m) 입니다.  전망은 없지만, 무릎까지 오는 정상석은 자리하고 있습니다.

▲  저~어기 왼쪽 문덕봉부터 아기자기한 소나무 암릉길 입니다.

▲  그럭재를 지나 올라오면 지도상의 두바리봉에서 바라본 삿갓봉(좌)과 고리봉(우) 입니다.

▲  삿갓봉 아래 전망대에서 바라본 문덕봉 입니다.

▲  삿갓봉(629m) 입니다. 이 동네는 정상 근처에 무덤이 꼭 있습니다. 고리봉에는 정상에 무덤이 떡하니 있습니다.

삿갓봉도 조망은 뒤쪽으로 조금 있고 장소가 협소하기때문에 아래로 나있는 산로로 그냥 지나치기 쉽습니다.

이정표(무덤앞) 에서 올려다 보면(약 10m) 살짝 보입니다.

▲  멋드러진 소나무죠... 대강면 사석리쪽 조망입니다.

▲  고리봉 오르는 중에 왔던 능선을 돌아보니... 많이 걸어 온것 같군요... 가운데 솟은 봉이 삿갓봉 입니다.

▲  고리봉(708m) 입니다. 정상석 바로 앞에 무덤이 있습니다.  대단하다고 말 할 수밖에 없습니다.

▲  고리봉에서 내려오면서 잠깐 쉬면서....

▲  약수정사로 내려서는 길에 고리봉을 올려다 봅니다.  하얀 바윗산과 푸른 소나무의 조화가 멋집니다.

[ ★ 사진 더 보기 1 ]     [ ★ 사진 더 보기 2 ]     [ ★ 사진 더 보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