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남알프스

신불산(1,159m)_20171031(1/2)

by 울강군 2017. 11. 6.

산행 일시 : 2017년 10월 31일 06시 00분 - 13시 30분
              (순수 산행시간 5시간 30분,  식사 및 휴식시간 2시간)

산행 날씨 : 구름하나 없이 맑음
산  행  지 : 신불산 (1,159m)  8.7km(GPS)

산행 코스 : 등억리 온천지구 - 홍류폭포 - 칼날바위 - 신불산(1,159m) - 간월재 - 간월공룡능선 - 등억리 온천지구

산행 인원 : 나홀로산행

▲  출처. 부산일보

▲  영남알프스복합웰컴센터 해뜨기 전 모습입니다.

▲  우측 불켜진 곳은 화장실... 산행 입구 입니다.

▲  여기까지는 조금 어두워서 헤드렌턴을 켜고 올라왔네요. 여기서 홍류폭포 쪽으로 오릅니다.

▲  홍류폭포... 이쪽 코스로 여러번 올라왔는데, 물이 시원하게 쏟아진걸 본적이 없네요... ^^;

▲  이 안내판을 여러번 볼수있습니다.

▲  간만에 로프타고 올라가기로 합니다. 로프구간에서는 스틱은 꼭 접거나 해서 오를때 걸리지 않게 합니다.

스틱때문에 발이 엉켜서 다칠수 있습니다.

▲  조망이 좋습니다.

▲  간월산, 운문산, 가지산...신불산, 영축산, 건너편 재약산(사자봉) 등의 산군을 일컬어 '영남알프스'라 합니다. 겨울에 비가 내리면

영남알프스에는 하얗게 눈이 쌓여, 마음을 들뜨게 합니다.

▲  언양시내와 울산시가지가 조망됩니다.

▲  칼바위에 거의 도착했네요.

▲  제일 긴 슬랩구간입니다. 45도정도라 어렵지않게 오를수 있습니다.

▲  영축산과 신불재가 조망되네요.

▲  칼바위에 도착했네요...

▲  길이는 얼마되지 않지만 바람이라도 불면 무척떨립니다...^^

▲  멀리 울산만이 조망됩니다. 일출은 보지 못했는데... 해가 비친 바다도 이쁘네요.

▲  구름한점 없는 날씨라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의 빌딩들도 조망이 됩니다.

▲  양산 시가지와 금정산 고당봉도 비교적 선명하게 보입니다.

▲  신불재와 휴게소?가 조망이 되고, 뒤쪽으로는 죽바우등이 가깝게 보입니다.

▲  이제 신불산 정상의 돌탑도 가깝게 보입니다.

▲  칼바위 구간... 10미터 정도 될까요?...

▲  울산쪽 정경... 중간에 경부고속도가 가로지르고 있습니다.

▲  얼음골 케이블카에서 좌측으로 쭈~욱가면 재약산(사자봉과 수미봉)이 있습니다.

▲  간만에 왔더니 안전펜스가 만들어져 있네요...

▲  예전에는 뽈뽈거리며 올라갔는데, 이번에는 패스합니다.

▲  정상에 다다랐습니다.

▲  신불산(1,159m) 정상입니다.  아무도 없어서 혼자 망중한을 즐깁니다.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