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남권/★ 산행

강진 주작산 (1/2)_20150324

by 울강군 2015. 4. 2.

산행 일시 : 2015 년 3 월 24일 09시 40분 - 12시 30분
              (총 2시간 50분 휴식시간 포함)
산행 날씨 : 대~따 맑음

산  행  지 : 주작공룡능선
행 코스 : 수양리재 아래 주차장 - 379봉 - 408봉 -  424봉 - 이정표 -
                                424봉 - 408봉 - 379봉 - 주작삼거리 - 주차장 (산행거리 약 4~5km)

산행 인원 : 나홀로

보통 산악회에서는 오소재에서 시작하여 주작산휴양림으로 오는데 차량회수와 시간때문에..

휴양림에서 시작하여 가다가 중간쯤에서 되돌는 계획을 세우고 산행을 시작했습니다.

2박 3일간 주작산휴양림 야영장에서 야영하면서 둘째날에 진도의 동석산을 다녀오고,

마지막날 오전에 주작공룡을 조금 경험해보기로 합니다.

▲ 들머리로 삼은 수양리재까지 차로 갈수 있기때문에 야영장에서 정리하고 조금 올라와서 시작하니 수월하기는 하네요...^^

▲ 지도상에 379봉에서 바라본 주작공룡능선 입니다.

▲ 괴상한 모양의 바위들이 삐쭉빼쭉 뽐내네요... 가야산의 만물상 못지 않습니다.

▲ 379봉 입니다.

▲ 379봉 뒤로 예전에 주작산 정상으로 했었던? 480봉 입니다.

▲ 379봉 우측으로 주작산(475m) 가 보입니다. 그 아래까지 비포장 도로가 나있어 접근성은 좋습니다.

▲ 이정표가 제대로 안되어 있어서 로프구간을 다 올랐는데... 나중에 돌아올때보니 우회로가 많더군요...ㅜㅜ

▲ 379봉이 낮아보이네요... ^^;

▲ 이 구멍도... 너무 좁아보여서 배낭과 카메라 먼저 던져 놓고...

억지로 빠져나왔더니... 우측에 우회로가 떡~하니.... ㅜㅜ

▲ 아무생각 없이 로프잡고 발자국? 표시만 보고 오르다가는 갑자기 낭떠리지로 가게되는 경우도 있더군요.

돌아올때는 확실히 우회로와 로프구간을 쉽게 구별가능했습니다. 처음 산행시에는 오소재에서 하는게 좋은듯 합니다.

▲ 바위 사이로 동백꽃이 도드라져 보입니다.

▲ 진행방향으로 좌측에 조그만 절이 보이는데 그 위쪽 산로주변으로 동백나무가 많더군요...

원래 주작공룡능선이 바위와 진달래꽃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진달래는 거의 피지않았고, 동백만이 반겨줍니다.

▲ 앞쪽의 저수지는 장수저수지이고, 바다는 완도와 고금도 사이 바다입니다.

우측이 완도 좌측이 고금도 입니다.

▲  앞쪽에 툭~튀어나온 424봉 까지 갔다가 되돌아 오기로 합니다.

뒤쪽 멀리 있는 산이 두륜산 입니다.

▲  왼쪽이 두륜산(703m) 정상과 가련봉, 우측이 두륜산 케이블카로 오를수 있는 고계봉 입니다.

▲ 갑자기 동백나무 군락지가 나타납니다.

▲ 바위사잇길도 통과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