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권/★ 산행

영동 천태산(714.7m) /월류봉_20081118

by 울강군 2017. 3. 10.
* 이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가져왔습니다.

산행 일시 : 2008 년 11월 18일 오전 11시 40분 출발 - 오후 3시 40분
              (총 4시간 식사 및 휴식시간 포함)
산행 날씨 : 날씨 맑음...위쪽능선 칼바람~ ^^
산  행  지 : 영동 천태산(714.7m)
산행 코스 : 매표소 - 삼단폭포 - 영국사 - 암벽코스 A - 천태산(714.7m)
                            - 헬기장 - D 코스 - 영국사 - 망탑 - 진주폭포 - 매표소
산행 인원 : 총 16 명 (대구 산앙산악회 꼽사리)

▲  천태산 등산 안내도

▲  매표소를 지나서...

▲  임도가 끝나고 산길로의 초입부분의 안내석...

▲  영동 영국사 앞의 천년세월을 살아온 은행나무 입니다. 가까이서 보면 거대한 빌딩을 보듯 고개를 치켜들어야 합니다.

▲  오르는 산로는 거의 이렇게 로프를 잡고 올라야 합니다.... 물론 우회로도 있지만 우회로도 만만치 않습니다.

▲  최대의 난코스로 지난해 왔을때는 줄서있어서 우회로로 올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  로프구간이 끝나면 암로를 거쳐야 정상에 다다를수 있습니다.

▲  천태산 정상석 입니다. 옆의 정성표지판은 좀 쌩뚱맞습니다.

▲  능선로에서 본 영국사 정경입니다.  우측 상단 부분에 망탑이 보입니다.

▲  한참 육산임을 실감케하는 먼지길을 걷다 7부능선부터는 다시 암로가 나타납니다.

돌아보니 내려온길이 훤하게 보이고, 하늘도 참으로 맑습니다.

▲  바위와 소나무의 조화는 멋집니다.

▲  소나무, 바위, 파란하늘....

▲  거의 내려와 같은 표고로 2km 가까이 걸어가야 합니다. 영국사 쪽은 보니 몇년전 화재로 손실된 부분이

어색해 보입니다.

▲  만세루 아래에서 바라본 영국사 대웅전과 삼층석탑 입니다. 아직 가을같습니다.

▲  망탑 입니다. 뒤쪽으로 고래모양이 흔들바위가 있습니다. 아주 약간 흔들립니다.

▲  매표소 옆의 몇그루 단풍나무가 아쉬운듯 멀어져간 가을을 붙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