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유산

무주 덕유산(1,614m)_20090107

by 울강군 2018. 3. 18.

* 이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에 제가 올렸던 글을 가지고 왔습니다.

(PC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산행 일시 : 2009 년 1월 7일 11시 15분 - 15시 25분 안성탐방지원센터
              (총 4시간 식사 및 휴식시간 포함)
산행 날씨 : 날씨 많음, 바람 없음
산  행  지 : 무주 덕유산 (1,614m)
산행 코스 : 무주리조트 - 곤도라정상(설천봉) -1.0km- 향적봉 -1.1km- 중봉 -1.0km- 송계삼거리
              -2.2km- 동엽령 -3.3km- 칠연폭포삼거리 -0.3km- 칠연폭포
              -0.3km- 칠연폭포삼거리 -1.2km- 안성 (산행거리 10.4km)
산행 인원 : KJ산악회 꼽사리

▲  덕유산 전체 산행지도

▲  무주리조트 곤도라 승강장 입니다.

▲  타고 올라왔던 곤도라 입니다. 이용객도 별로 없는데, 8명씩 꽉꽉 채워서 운행하는건 뭔지...

배낭까지 같이 들어가니 좁은 공간에서 움직일수도 없습니다.  10분을 넘게 얼음꽁하고 올라옵니다.

▲  계속 승객을 토해내고 있는 곤도라 정상부(설천봉) 입니다.     우측 간판부가 승강장 입니다.

▲  산행 준비를 하기전에 몇컷 찍습니다. 좌측이 유명한 상제루 입니다.  그냥 멀리서 보기만 합니다.

▲  설천봉에서 계속 휴대폰 통화를 하면서 - -;;  30분도 안걸려 도착한 향적봉 입니다.

덕유산 국립공원에서 제일 높은데, 엄청 편하게 올라왔습니다.

▲  향적봉에서 바라본 상제루 입니다. 우측으로 스키장이 시작됩니다. 이 코스가 국내 최장 코스라고 합니다.

시간이 되면 스노보드에 입문을 해야 겠습니다.  그렇다고 스키를 타본것도 아닙니다. ^^;

눈썰매장에서 타본 눈썰매와  비료포대로 타본게 전부입니다... ^^

▲  향적봉에서 바라본 덕유산 전체 조망 입니다.  철탑뒤로 천왕봉이 조망되는데, 금방 구름으로

가리워집니다.   무룡산 뒤쪽으로 조금 올라온곳이 반야봉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중봉에서 바라본 덕유능선 입니다.

▲  동엽령에 가기전 조그만 봉우리에서 걸어왔던 길을 바라봅니다. 향적봉과 중봉이 모두 조망됩니다.

▲  동엽령 뒤쪽으로 데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동엽령에 바람이 많이 불어도 1~2m 아래 설치된 데크에는

바람이 거의 불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기서 식사를 하고 차도 한잔 마십니다. 뒤쪽이 병곡리 방향 입니다.

▲  안성탐방지원센터 쪽으로 내려가는 길은 계곡이라 그런지 눈이 얼어 있습니다.

나무계단이 많이 설치되어 무릎에 무리가 갈지 모르겠습니다.

▲  지원센터까지 1km 남짓 남은 곳에 칠연폭포로 가는 삼거리가 있는데, 칠연폭포로 가는 초입이

계단이라 심적으로 부담이 되지만, 널널한 산행이라 0.3km 를 거슬러 올라갑니다.

폭포의 소는 얼어 있고, 그 위로 눈이 덮혀 있습니다.  야생동물이 물을 찾아 계곡쪽으로 이동한

흔적이 곳곳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