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남권/★ 산행

사량도 지리산(397.8m)_20081126

by 울강군 2017. 10. 17.
* 이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에 제가 올렸던 글을 가지고 왔습니다.

산행 일시 : 2008 년 11월 26일 오전 11시 30분 출발 - 오후 4시 10분
              (총 4시간 40분 식사 및 휴식시간 포함)
산행 날씨 : 날씨 맑음...구름 약간
산  행  지 : 사량도 지리망산 (397.8m)
산행 코스 : 대항 - 옥녀봉 - 불모산 - 촛대봉 - 지리산 - 내지항
산행 거리 : 약 8km 구간
산행 인원 : 총 25 명 (대구 KJ산악회 꼽사리)

▲ 사량도 상도 모습입니다.

▲ 사량도 산행안내도 입니다.

▲  고성의 쌍용호 유람선 선착장에서 사량도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  외로운 등대섬 입니다.

▲  옥녀봉 오르는 길에 능선에 갓 올라선 곳에서의 조망입니다. 산행출발지인 대항 입니다.

▲  향봉(탄금바위) 으로 오르는 로프구간 입니다.

▲ 산행출발지인 대항 입니다.  들머리는 해안순환도로까지 올라와서 금평쪽으로 조금 올라가면 이정표가 있습니다.

▲ 줄사다리 구간 입니다. 실상 올라가는건 문제가 아닌데 내려가는게 여성분들껜 조금 무리인듯 합니다.

(PS. 2017년 현재에는 안전한 구름다리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 가마봉으로의 계단코스와 로프구간이 공존합니다.

▲ 불모산(달바위)에서 바로 아랫봉에 있는 산님을 당겨봅니다.

▲ 지리산(397.8m) 입니다. 산행시작 후 3시간 30여분만(식사시간 포함)에 도착했습니다.

▲ 지리산에서 내지항으로 하산하는 능선구간 입니다.

▲ 특이한 모양의 구름띠 입니다. 제트기가 만든듯 합니다.